닫기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건강한 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이전페이지

우리이야기

메뉴보기

우리이야기

home 소식 우리이야기

문화유산해설사업 KBS1라디오 인터뷰(2018.04.19)

관리자 | 2018-04-20 | 999

  4월 19일,  KBS1라디오  "부산은 지금"이라는 시사프로그램에서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범어사 경내를 해설 하시는 문화유산해설사업 해설사들의 살아 있는 현장 녹취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방송은 4월 20일 오후 5시 30분~40분, 채널은 FM103.7MHm 이니 많은 청취 바라겠습니다~^^

방송된 파일은 첨부화일에 있습니다.(끝부분 녹음이 미비하지만 끝까지 청취해주세요~) 

 

 먼저 흰티 입으신 남자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범어사 해설을 하고 계시는 최은성 해설사님 찰칵! 정말 멋지셨어요~^^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곧이어 이하나 리포터의 인터뷰가 있었는데, 항상 신사답게 행동하시는 최은성 해설사님답게 인터뷰 하시는 자세까지 겸손하셨습니다. 일본관광객들이 최은성 해설사의 친절함을 통해 우리나라에 대한 좋은 이미지 인식을 갖고 되돌아 가시길 바라셨습니다.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흰 양산을 쓰고 계신 여자 일본인 관광객에게 범어사 해설을 하고 계신 이부환 해설사님 역시 너무 멋지셨습니다~^^

이부환 해설사님은 영어 실력도 수준급이신데, 일본어 실력까지 완벽하셨습니다.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이부환 해설사 역시 이하나 리포터와의 인터뷰가 이어졌는데, 문화유산해설사업 해설사로 참여할 수 있게 해 준 부산금정시니어클럽에 대해 아주 감사하게 생각하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관광객들이 범어사에 오시면 질서를 지키시고 문화재를 아끼는 마음으로 문화재를 훼손하지 말고, 쓰레기를 아무 곳에나 버리지 말라는 당부의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검정 모자를 쓰고 계신 여자 일본인 관광객에게 능숙한 일본어로 범어사 해설을 하고 계신 배정기 해설사!

평소 인자하신 배정기 해설사의 발음이 일본 현지인 같았어요~^^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배정기 참여자 역시 이하나 리포터와의 인터뷰가 이어졌는데, 인터뷰에 임하시는 언행에서 배정기 참여자의 부드러운 표정과 더불어 긍정적인 마인드가 함께 느껴졌습니다.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경기도에 사시는 여동생 분이 사상에 거주 중이신 언니 집에 놀러 오셔서 자매끼리 범어사에 오셨는데. 이분들께 양철만 해설사가 일주문 앞에서 범어사 해설을 하셨습니다. 양철만 해설사의 유창한 범어사 해설을 통해 모르셨던 부분들을 많이 듣고 깨닫게 되어 고마워하시고 감탄하셨습니다.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마지막으로 양철만 해설사 역시 이하나 리포터의 인터뷰가 있었는데, 평소 외국어 공부를 틈틈이 하시는 해설사답게 항상 자긍심과 긍지를 가지고 해설을 하신다고 인터뷰 하셨습니다.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인터뷰에 참여해 주신 최은성 해설사, 이부환 해설사, 배정기 해설사, 양철만 해설사, 이하나 리포터, 유진주 리포터, 국내·외 관광객분들에게 수고 하셨다고 말씀 드리며 전체사진 촬영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목록

작성자 | 비밀번호|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bmswcjob/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1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bmswcjob/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2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bmswcjob/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93